이과수 폭포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자연이 만들어낼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것 중에 하나이다.
브라질의 풍부한 자연을 대표하는 이과수 폭포…..자연 그대로의 열대 우림에 둘러싸여져 있는 거대하고 웅장한 이과수 폭포는 전세계로부터 많은 관광객을 불러들이고 있다.

이과수에는 이과수 폭포 외에도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다.
이과수 폭포가 있는 이과수 국립공원에서는 자연 열대 우림 사이를 지프를 타고 강어귀까지 가서 배로 갈아탄 다음 폭포수 바로 아래까지 가서 환상적인 감동을 느낄 수 있으며 아니면 헬리콥터를 타고 하늘에서 발 아래로 펼쳐지는 경관을 만끽 할 수도 있다.

또 국립공원 입구에는 실제로 이곳 또는 다른 지방에 서식하는 수 많은 종류의 새를 볼 수 있는 조류 공원이 있다. 포스 두 이과수에는 국제 규격의 골프장을 갖추고 있으며 그 밖에 가볼 만한 곳으로 생태박물관, Bosque Guarani 동물원 그리고 브라질, 아르헨티나 그리고 파라과이 세 나라의 국경이 접하는 3국 접경지대에 꾸며져 있는 3 Fronteira 공원등이 있다.

파라과이의 Ciudad Del Este 시는 브라질의 Foz 시와 국경을 이루고 있는 자유 면세 지역으로 이 곳에서는 고급 수입품들을 싸게 구입할 수도 있다. 숙박시설로는 섬세하게 꾸며진 리조트 호텔에서부터 저렴한 가격의 호텔까지 아주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이과수 폭포

이과수강에 위치한 평균 높이 60m, 총 길이 2.7km의 폭포.폭포의 수는 강수량에 따라 150 개에서 300 개 정도. 대부분의 폭포는 아르헨티나 쪽에 위치하고 있지만 브라질 쪽에서 봐야 모두를 볼 수 있다. 이과수 국립 공원안의 아름다운 경관의 아열대 숲을 따라 가지런히 나있는 도로를 통해 들어가면 폭포를 볼 수 있는 전망대에 다다르게 된다. 악마의 목구멍 바로 옆의 전망대에서 보는 경관은 우리를 경악하게 만든다.

마꾸꼬 사파리

국립 공원안에 위치한 마꾸꼬 사파리는 오픈 지프차로 3km정도 떨어진 강어귀까지 이동한 뒤 선착장에 기다리고 있는 고무 모터 보트를 타고 심한 급류를 타고 올라가 폭포를 바로 코앞에서 볼 수 있게 한다. 이과수 폭포에 왔다면 마꾸꼬 사파리는 필수 코스.

Helisul

드넓은 이과수 국립 공원과 거대한 이과수 폭포를 헬리콥터를 타고 발아래로 내려다 볼 수 있다.

Itaipu 수력 발전소

세계 최대 규모와 발전량을 자랑하는 이따이뿌 수력 발전소. 파라과이와 브라질의 경계를 이르는 Parana강에 위치한 이따이뿌 수력 발전소는 두 나라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는데 무료로 운영하는 버스를 타고 발전소 위까지 올라갈 수 있다.